[2014년 9월16일] 중국인민은행의 힘 (LME Daily Report)

9월16일(현지시간)  구리 시세, 전기동 , 국제비철금속 시세, 비철금속 시세, 비철 시세, LME, LME 시세, LME 가격, 런던금속거래소, 국제원자재 시세, 국제동 시세, 고철시세, 구리값
LME(런던금속거래소) 

 

 

- 중국 인민은행 5대 주요은행에 500b 규모의 유동성 공급

- 중국 8월 정련동 생산 최고치 경신

- 전기동 Cash-3M 백워데이션 스프레드 3개월 이래로 높은 수치

- 칠레 Escondida 광산 차주 파업돌임

금일 전기동은 중국 8월 구리 생산량 증가 소식에 전일 기술적 반등세를 상쇄하였다. 하지만 장 후반 중국 인민은행이 주요 5대 은행에 500b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다.

중국의 구리 생산가동능력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8월 정련 구리 및 알루미늄 생산량은 최고치를 경신하였다. 8월의 정련 동 생산량은 전월에 비해 7.4%가 늘어난 680,128톤으로 2013년 11월 654,803톤을 상회하였다. China Merchants Futures의 분석가 XuHongping에 따르면 늘어난 구리정광석 공급, 생산가동능력증대로 인해 향후 생산량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높은 알루미늄 가격으로 인해 조업을 중단하였던 알루미늄 제련업자들이 생산재개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금일 납 가격은 3개월 이래로 최저치를 경신하였다. 이는 투기세력들이 공급과잉인 납에 매도포지션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Citi의 분석가 David Wilson은 전했다. 그는 겨울철로 진입하는 성수기 시점에 납 생산자들이 다시 재고를 쌓아두고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을 전망했다.

9월 Date가 이번주 만기가 도래함에 따라 만기청산물량으로 인해 구리의 Cash-3M 백워데이션 스프레드가 3개월 이래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는 현물 시장에서의 수급이 타이트 하고 칠레의 Escondida 광산의 파업예정으로 백워데이션 확대를 지지했다.

기술적으로 전기동은 7000대의 저항 테스트가 이번주 관건이다. 비록 약한 중국 펀더멘털로 인해 추가하락의 여지가 더욱 크지만 아래로 갈수록 하단은 견고함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온라인 뉴스팀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LME 시세 기사 더보기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