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5일] 해외 농산물 시황, 농산물가격 동향, 국제 농산물 시황, 옥수수 시황, 소맥 시황, 대두 시황, 해외 농산물 선물 시장

 

옥수수

옥수수는 지난 주 저점, 335선에서 테스트되었지만 하향돌파하지 못하자 숏커버링 물량과 기술적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했다. 주요 생산지역의 비로 수확이 늦어진 것도 가격 상승요인이 되었다. 최근 제기되는 상해피해는일부 지역에 국한되어 피해가 크지 않고 생산량 감소로 이어지지 는 않을 것이라는 보도로 가격 상승은 제한되는 모습이었다. 다만 옥수수 quality는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편 좀처럼 상승모멘텀을 찾지 못하는 옥수수는 금일도 5000계약의 펀드 순매수가들어왔지만 옥수수 매수포지션들은 결국 잠재적 매도포지션이 쌓이는 것으로 중장기적으로는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소맥

소맥은미국산 소맥 수요 감소 우려가 지속되었고 상해 피해도 거의 없을 것이라는 전망으로 하락했다. 장중 한 때 주요 지지선인 500이 무너졌지만 이후 저가매수세가 유입되어 소폭 반등했다.생산량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는 각종 애널리스트 전망이 쏟아져 나오며 매수심리를 더욱 위축시키고 있다. 일각에서는 최종 재고가9월 USDA 전망치인 6억 9800만 부셸을 크게 상회한 9억 부셸을 넘을 수도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대두

대두는 4년래 최저치를 기록한 이후 저가매수세가 유입되어 상승했으나 여전히 높은 생산 전망은 상승폭을 제한했다. 대두는다른 곡물에 피해 상해피해가 조금은 더 있을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이 역시 가격 상승을 지지했다. 한편 8월말 기준 미국내 대두유 재고는 12억1400만 파운드로애널리스트 전망치 13억6900만 파운드를 크게 하회했고 공급 속도도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대두 가격도 동반 상승 효과를 보았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