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강세로 인해 하락한 전기동 (LME Daily Report)

 

- 달러 9년 이래 고점 수준

- 미 내구재 주문 예상 밖 하락

- 주석 가격 2년 이래 최저치 경신

- 골드만 삭스 Metro Warehouse 매각

 

12월23일(현지시간)  구리 가격, 알루미늄 가격, 전기동 , 국제 비철금속 시세, LME 시세, LME 가격, 런던금속거래소, 국제원자재 시세, 국제 동시세, 고철시세, 고물상 구리 가격, 구리값 

 

금일 구리는 런던장까지 6350대가 지지 되는 듯하였으나 달러 강세가 진행 됨에 따라 결국 6300대 초반까지 밀렸었다. 11월 미 내구재 주문은 전월 대비 0.7%감소하여 월가의 예상치 3.3%증가보다 낮게 나왔다. 이는 전기동의 하락추세을 가속화하였다.

한편 러시아발 위기가 진행형인 가운데 러시아는 11월 금 보유량을 늘렸다고 IMF는 전했다. 러시아는 전월 보다 18.753톤 늘어난 1,187.493톤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금일 러시아 중앙은행은 유가 급락과 루블화 폭락 등으로 파산위기에 몰린 중형급 시중은행 'Trust Bank'에 5억 4천만 달러를 긴급 지원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주석 가격은 2년 이래로 최저치를 경신하여 18000대 중반까지 밀렸다. 이는 전일 미국의 11월 기존주택판매실적이 지난 5월이래로 낮은 수준으로 발표함에 따라 하락세가 촉발되었다. 전기부품으로도 쓰이는 주석은 중국 및 유로존 경기하강에 따라 전자제품 수요가 줄을 것이라는 전망도 하락압력을 가중시켰다.

LME Warehouse 개정을 야기시켰던 골드만 삭스 소유의 금속창고 업자인 Metro International Trade Service는 스위스의 Reuben Brothers로 매각하였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정부관리에 의하면 Freeport McMoran사는 2020년까지 $40억불 규모의 2개의 구리 제련소를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Freeport McMoran사는 아직 그 딜에 대해 협상중이라고만 전했다.

기술적으로 전기동은 하락추세에 놓여져 있다. 또한 연말 종가가 현재 부근에서 멀지 않게 마감할 것을 유의할 필요가 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온라인 뉴스팀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LME 시세 기사 더보기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