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9일] 해외 농산물 시황, 농산물가격 동향, 국제 농산물 시황, 옥수수 시황, 소맥 시황, 대두 시황, 해외 농산물 선물 시장

 

옥수수

옥수수는 상승, 하락을 반복하다가 소폭 오른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Ohio와 Dakota 지역이 Pro Farmer 투어에서 USDA 예상치보다 높은 생산량이 전망된 것은 가격 하락요인으로 작용했지만 어제 예상치보다 낮게 발표된 Crop Condition과 소맥 가격 상승은 하락폭을 제한했다. 새로운 이슈 부재속에 Pro Farmer 투어에 이목이 집중되어 있으며 내일부터는 최대 생산지역인 Iowa와 illinois 지역 투어가 시작된다. 전문가들은 비교적 높게 나타난 Ohio, Dakota보다도 더 높은 생산량 전망이 예측된다고 전하고있으며 단기적으로 방향성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소맥

초반 독일의 생산량 증가 전망으로 하락했던 소맥은 우크라이나 이슈로 상승했다. 러시아와의 직접적인 갈등이 부각되지는 않았지만 내전 등의 이유로 적어도 두 지역에서 생산량의 15%가 손실을 입을 것이라는 보도가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 이를 반영하듯 우크라이나에서 소맥 생산지역에 최근 미사일로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금일 보도되었다. 하지만 26일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벨라루스에서 회담을 갖고 내전 사태 해결을 모색한다고 전해져 가격 방향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기술적으로는 최근 저점인식으로 매도세가 다소 줄어들었고 숏커버링 물량이 유입된 것도 금일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대두

이번 주 계속 내리고 있는 비와 더불어 Pro farmer 투어에서 예상보다 높은 생산량 전망이 발표되어 하락 마감했다. 어제 발표된 Crop Condition 역시 대두 가격에 악재로 작용했다. old crop은 타이트한 수급 영향으로 금일도 상승했지만 new crop의 경우 펀드 위주로 매도세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