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1일] 해외 농산물 시황, 농산물가격 동향, 국제 농산물 시황, 옥수수 시황, 소맥 시황, 대두 시황, 해외 농산물 선물 시장

 

옥수수

옥수수는 가격 상승이슈 부재속에 수출판매가 전문가 전망치와 부합했고, 따뜻한 날씨가 이번주에도 예보됨에 따라 하락했다. Risk Management Commodities의Bill Gentry를 비롯한 주요 애널리스트들은 생산량전망은 시간이지남에 따라 계속 증가할것으로 판단되며 현재 가장 중요한 펀더멘털인 날씨요건이 변하지않는 이상 지금의 상황이 지속 될것으로 판단했다. 금일 약6000 계약의 펀드 순매도 역시 가격 하락을 이끌었고 장종료 후 발표된crop condition에서 지난주와 변함없는 76%가 good or excellent로 이 역시 전문가 예상치와 부합했다.

 

소맥

소맥은 기술적 매도세 유입과 더불어 주말 말레이시아항공기 사태가 잠시 소강 상태로 접어들면서 가격이 하락 했지만 과매도 인식으로 숏커버링이 가격하락을 지지하며 낙폭을 제한했다. 한편파키스탄은 우크라이나 소맥을 130,000톤 수입했다고 밝혔으며, 미국산 소맥의 뒤쳐진 가격경쟁력을 재확인한것도 가격 하락요인으로 작용했다.

 

대두

금일도 날씨 전망으로 하락한 대두는 장 종료후 지난주의 crop condition, 72%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73%로 발표되며 예상보다 더 작황상황이 좋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한편 이번주 북부지방의 따뜻한 날씨는 대두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분석되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