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해외 농산물 시황, 농산물가격 동향, 국제 농산물 시황, 옥수수 시황, 소맥 시황, 대두 시황, 해외 농산물 선물 시장
옥수수
옥수수는 금요일 발표되는 월간 수요 공급 발표를 앞두고 매수포지션 청산물량이 유입되며 6거래일 연속 하락마감했다.
로이터가 22개의 기관에서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2013-14 회계연도 옥수수 재고는 평균 12억3200만 부셸로 한 달전 발표된 11억4600 만 부셸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한편 날씨 영향으로 하락압력을 받고 있는 옥수수에 대해 로이터의 상품 기술적분석가 Wang Tao는 395.50 선에서 지지선 테스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했다.
소맥
금일 거래된 소맥은 여전히 글로벌 마켓에서 미국산 소맥의 가격 경쟁력 저하로 하락했지만 4년래 최저치 부근인 555.50을 터치한 후에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약보합 마감했다. 최근 크게 가격이 하락한 이후 수입업자들의 수요가 조금은 늘고있지만 여전히 저렴한 Black Sea 소맥 가격 영향으로 가격 상승을 이끌지는 못했다. 한편 유럽 소맥은 지나치게 높은 수분함유로 성장에 악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되었다.
대두
대두 역시 공급 증가 전망이 지속되며 하락마감했다. 블룸버그 조사에 의하면 지난 달 36억3500만 부셸이었던 대두 공급량은 금요일에 37억8900만 부셸 수준이 될 것으로 예측되었다. 한편 Peoria의 한 애널리스트는 올해 대두 산출량이 역대 최고치가 될 수도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