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1월23일] 중국 제조업 PMI 지수 실망감으로 하락한 전기동 (LME Daily Report)

01월23일(현지시간)  구리 시세, 전기동 , 국제비철금속 시세, 비철금속 시세, 비철 시세, LME, LME 시세, LME 가격, 런던금속거래소, 국제원자재 시세, 국제동 시세, 고철시세, 구리값
LME(런던금속거래소) 
- HSBC 제조업 PMI 지수 49.6 기록

- 작년 중국 정련 동 생산 전년대비 13.6% 상승

- 중국 경제성장률 하향세 지속 전망

- 페루 정부 구리 수출량 확대의지

 

금일 전기동은 장초반 부터 미국장까지 하락세를 유지하였으나 미국의 12월 경기 선행지수가 상승하면서 숏커버가 급격히 이루어졌다. 하지만 7300대의 차익매물이 쏟아지면서 7200대까지 하락했다.

중국의 1월 제조업 PMI잠정치는 전월 대비 0.9%하락한 49.6을 보여 6개월 만에 처음으로 50을 하회했다. VTB Capital의 Andrey Kryuchenkov에 따르면 이번 제조업 PMI지수를 통해 중국 경제는 하강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전기동을 포함한 비철금속가격은 중국발 악재로 인해 1%넘는 하락세를 보였다.

작년 중국의 정련 동 생산은 전년 대비 13.6%상승했다. 이는 제련소들이 늘어나는 자국내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생산을 늘린결과이다. 작년 Primary 알루미늄 또한 전년 대비 9.7% 상승한 22 mil 톤을 기록했다.

중국의 리커창 총리에 따르면 올해 중국의 경제는 고난의 시기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작년 7.7%를 성장한 중국은 올해 7.6%로 하락할 것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페루 정부는 Chinalco, Glencore Xstrata사의 새로운 광산이 조업을 함에 따라 올해 전기동 수출을 늘릴것이라고 패루 재무부 장관은 전했다. 작년 구리 가격이 7.2%하락함에 따라 부족세수를 수출을 늘리면서 상쇄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술적으로 전기동은 박스권을 하향돌파 했다. 추가적인 하락을 고려하긴 아직 미지수지만 금일 낙폭이 어느정도 과한 측면 고려해 볼 때 명일 기술적 반등도 염두해 둘 필요는 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온라인 뉴스팀 kidd@kidd.co.kr

Copyright ⓒ 산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일보 LME 시세 기사 더보기

Posted by 강화도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