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4일] 해외 농산물 시황, 농산물가격 동향, 국제 농산물 시황, 옥수수 시황, 소맥 시황, 대두 시황, 해외 농산물 선물 시장
옥수수
옥수수는 저가매수세가 유입되며 10거래일만에 상승 마감했다. 14일 기준 RSI는 10년만에 최저치에 다다르며 과매도 신호를 보였으며 기술적 영향으로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 지난 금요일 큰 폭의 하락 당시 미결제약정은 132만2천계약까지 늘어나며 투자자가 약세장에 큰 베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고,금일은 이에 대한 숏커버링이 유입된 것으로 판단된다. 장 종료후 발표된 USDA 보고서에서 good/excellent condition의 옥수수는 76% 로 지난 주 75%보다 상승했다.
소맥
소맥은 금요일 하락 이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했고 상승폭으로는 3개월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USDA 보고서에서 winter wheat는 69% 작황 진척을 보이며 지난 주 57%보다 크게 늘어났고 , spring wheat는 70%가 good/excellent를 보이며 전주와 변화가 없었다.
대두
대두는 저가매수세 유입과 더불어 수출검사에서 예상치 30,000 ~ 75,000톤을 상회한 115,280톤을 기록한 영향으로 상승했고, 월물 교체 영향으로 7월물만 소폭 하락한채 폐지되었다. 대두는 지난주와 72%가 good/excellent를 보여 지난주와 변화가 없었다. 주요 애널리스트들은 대두가 반등에 성공했지만 향후 2주간 미국 중서부 지역에 작황에 좋은 날씨가 예보되어있어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표했다.
* 자료 : NH농협선물
*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